매일신문

하루 우유 세 잔 이상이면 '충격' 빨리 죽어?…'사망위험' 높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하루 우유 세 잔 이상이면 '충격' 빨리 죽어?…'사망위험' 높다!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마시면 사망위험이 높다는 결과가 나왔다.

지난 28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 등은 스웨덴 웁살라대학의 칼 마이클슨 교수가 이끄는 연구진이 지난 20년 동안 여성 6만1000명과 11년 동안 남성 4만5000명을 추적 조사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하루 우유 3잔 이상을 마시는 사람은 심장병 등으로 사망할 위험이 그보다 적게 마시는 사람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하루 우유 3잔 이상 마시는 여성은 조기 사망 위험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2배나 높은 것으로 조사돼 충격을 주고 있다.

칼 마이클슨 교수는 "취약성 골절 예방을 위해 우유를 많이 마시라는 권고의 타당성에 의문이 제기된다"며 "우유를 많이 마신다고 골절 위험이 낮아지는 것은 아니고 대신 사망률이 높아지는 것과 연관이 있을 수 있다"고 했다.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소식에 네티즌들은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정말 충격이네",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사실이야?",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이게 말이 돼?",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뭐야 이건",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나 멘붕이다"는 반응이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윤석열 전 대통령의 결심 공판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그의 최후진술을 비판하며 교도소에서 잘 지내라고 언급한 가운데, 백승아 원내변인...
올해 3분기 대구 경제는 1.1% 성장에 그치고 경북은 0.4% 역성장을 기록하며 대구경북 경제 침체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정책연구원...
올해 마지막 로또복권 1등 당첨자 18명이 나와 각각 16억6천100만원을 수령하며, 2등 당첨자는 광주에서 10명이 한꺼번에 배출되는 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