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금융기관 협약보험' 출시
신용보증기금은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국민'기업'농협'신한'우리'KEB하나'SC은행 등 7개 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금융기관 협약보험'을 1일 출시했다. 협약 금융기관이 추천하는 중소기업에 대해 매출채권보험을 지원하고 보험료도 10% 할인한다.
매출채권보험은 중소기업이 거래처에 외상판매하고, 외상대금을 회수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손실금을 신보가 보장해주는 공적보험제도다. 보험에 가입한 중소기업은 거래처가 부도나도 신보가 보험금을 지급해주기 때문에 연쇄부도 확률이 낮아진다는 설명이다.
협약은행들은 매출채권보험에 가입한 중소기업이 외상매출채권 담보대출을 이용할 때 은행 내규에 따라 0.3%포인트 이내에서 금리를 할인해 준다.
심현구 신보 신용보험부장은 "구매 기업의 외상매출채권 미결제로 인한 납품기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매출채권보험의 정책기능이 확대될 것"이라고 했다.
◆우체국 스마트폰뱅킹 가입 경품 행사
경북지방우정청은 22일까지 우체국 스마트폰뱅킹, 퍼즐적금 신규 가입 고객 등 3천여 명을 추첨해 최고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체국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퍼즐적금, 다드림적금 등을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우체국 공식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에서 새해다짐을 남기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당첨자 명단은 1월 29일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www.epostbank.kr)와 우체국스마트뱅킹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문자 메시지가 전달된다.
우체국 스마트뱅킹은 예금조회 및 이체, 보험료 조회 및 납입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고, 경조금배달서비스와 공과금납부도 가능하며, 대학생은 재학증명서를 제출하면 타행이체, CD/ATM기 인출 등 우체국 금융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특히, 재미있는 퍼즐을 풀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스마트 퍼즐적금은 최고 3.2% 고금리를 제공하며, 자동이체 등 우체국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 우대혜택이 많은 다드림 적금은 최고 3%까지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 (www.epostbank.kr) 또는 우체국금융 고객센터
(1599-1900, 1588-19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쿠팡 멈추면 대구 물류도 선다"… 정치권 호통에 타들어 가는 '지역 민심'
與박수현 "'강선우 1억' 국힘에나 있을 일…민주당 지금도 반신반의"
취업 절벽에 갇힌 청년들 "일하고 싶은데 일자리가 없다"
"한자리 받으려고 딸랑대는 추경호" 댓글 논란…한동훈 "이호선 조작발표" 반박
"김정일 장군님" 찬양편지·근조화환 보냈는데…국가보안법 위반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