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은 설 연휴에 역귀성하는 국민의 철도이용 편의를 위해 KTX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28일 오전 9시부터 2월 3일까지 7일간 판매한다.
설 역귀성 KTX 특별상품은 명절 연휴기간 잔여석이 많이 남아 있는 열차의 일반실 운임을 30∼50% 할인한 상품이다.
2월 6∼7일 서울로 올라오거나 9∼10일 고향으로 내려가는 KTX 194개 열차가 대상이다. 노선별로 경부선 88개, 호남'전라 70개, 동해'경전 36개 열차이며,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인당 1회 4매, 최대 8매까지 구입할 수 있으며, 어린이'장애인 등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에서만 구입할 수 있으며, 역창구에서는 판매하지 않지만 홈페이지와 코레일톡의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역창구에서도 발권받을 수 있다.
코레일톡으로 구입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iOS v.4.1.9,안드로이드 v.4.1.7 버전 이상) 역귀성 특별상품은 저렴하게 열차를 이용하려는 실수요자의 구매기회를 늘리고 불필요한 가수요를 줄이기 위해 반환수수료가 높게 설정된 만큼 꼭 필요한 경우에만 구매해야 한다.
구매당일 반환하면 무료지만 예매 다음 날부터 열차 출발 1일 전까지 20%, 출발 당일 30%, 출발 이후 70%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도착역 도착시간 이후에는 운임이 반환되지 않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또는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88-778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 많은 뉴스
"쿠팡 멈추면 대구 물류도 선다"… 정치권 호통에 타들어 가는 '지역 민심'
與박수현 "'강선우 1억' 국힘에나 있을 일…민주당 지금도 반신반의"
취업 절벽에 갇힌 청년들 "일하고 싶은데 일자리가 없다"
"한자리 받으려고 딸랑대는 추경호" 댓글 논란…한동훈 "이호선 조작발표" 반박
"김정일 장군님" 찬양편지·근조화환 보냈는데…국가보안법 위반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