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주(55)
▶학력=심인고
부산대 정치외교학과(경북대 정치학 박사)
▶경력=전 국방부 차관
전 박근혜대통령후보 행복추진위원
▶주요 공약
▷제가 유치한 한국산업개발연구원 구미분원을 통해 1공단을 리모델링하고, 항공우주산업 등 대규모 군수산업을 유치해 구미의 50년 먹거리를 준비하는 '국방 ICT 융합산업 허브'로 변신시키겠다.
▷1천억원 규모의 '구미성장펀드'를 조성해 1공단 구조고도화 및 산업다각화를 촉진시키고 기업의 창업, 성장, 재생을 도와 구미를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
▷KTX 구미 정차, 주택가격 안정화, 고교 평준화 도입과 우수 인재 유입 및 박정희축제, 금오산악레포츠특구 유치 등을 통해 구미를 '살맛 나는 문화교육 명품도시'로 만들겠다.
▶특이사항, 자랑거리
-국방부 차관 재임 당시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사가 국방부와 합참, 육'해'공군이 MS 소프트웨어를 공짜로 사용하고 있다며 지식재산권 침해로 2천억원대 소송을 제기했을 때, TF 수장을 맡아 "단 1달러도 줄 수 없다"고 맞섰고 결국 완승했다. 다음날 신문에 '국방부 건드렸다가 군기 잡힌 MS'라는 기사가 대문짝만 하게 실렸다.
▶내가 꼭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
-구미시 예산의 30배에 달하는 39조원의 국방 예산을 3년간 편성한 국정 경험과 위기관리 능력, 지역 새누리당 시도의원 전원의 지지를 이끌어 낸 정치력, 예산과 입법의 길목과 중앙 인맥을 아는 힘있는 정치로 강한 구미를 만들겠다.
▶특정후보에게 한마디
-정치신인으로서 견디기 어려운 음해와 있지도 않은 의혹 제기에 정의롭게 맞서왔습니다. 남은 기간 페어플레이를 엄중히 요구합니다.
댓글 많은 뉴스
"전한길에 '폴더 인사' 중진들"…국힘 초선들 '자괴감' 토로
李대통령 "고신용자 부담으로 저신용자 싸게 빌려주면 안 되나"
나경원·한동훈 "손현보 목사 구속 지나쳐, 종교 탄압 위험 수위 넘어"
李대통령 "가짜뉴스 아들 인생 망쳐... 아직 직장도 없어"
조국혁신당 '창립멤버' 은우근 탈당…"성 비위 피해자에 공격 멈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