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TV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가 3일(일) 오후 1시 30분에 방송된다.
스파이더맨의 삶에 적응한 피터 파커(앤드류 가필드)는 거미줄로 뉴욕을 활강하며 위험에 처한 시민들을 구한다. 그러면서 피터는 어릴 때 자신을 떠난 부모님에 대한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노력한다.
피터는 오스코프사 CEO의 사망 소식을 접하고, CEO의 아들이며 어릴 적 친구인 해리(데인 드한)가 걱정돼 그를 찾아간다. 하지만 해리는 늘 자신의 자리를 노리는 세력으로 인해 극도로 불안해 한다. 해리는 친구를 위하는 피터의 마음을 무시하고 오히려 자신이 힘든 원인을 오롯이 피터에게 돌린다.
한편 은둔형 외톨이인 전기 엔지니어 맥스(제이미 폭스)는 작업 중 치명적인 사고로 전기를 다루는 초능력을 얻게 된 자신을 발견한다. 하지만 그의 능력으로 뉴욕을 마비시킨 대규모 정전사태가 발생한다. 스파이더맨의 열렬한 팬이던 맥스는 사건 해결을 위해 나선 스파이더맨에게 공격을 당하자 배신감을 느끼고 분노로 사상 최강의 악당 일렉트로로 변한다.
이 영화의 1편이 스파이더맨의 탄생을 다뤘다면 2편은 스파이더맨이 영웅으로서 겪는 트라우마, 고난, 중압감을 그려낸다. 이번 편에서는 일렉트로와 그린 고블린이란 주요 악당의 탄생이 그려진다.
마크 웹 갑독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에 이어 2017년 천재 소녀와 삼촌의 감동 드라마 '어메이징 메리'를 통해 또 한 번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한문희 코레일 사장, 청도 열차사고 책임지고 사의 표명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