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승수 의원, 국회 문체위 야당 간사 선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승수 국민의힘 의원
김승수 국민의힘 의원

김승수 국민의힘 의원(대구 북구을)이 8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야당 간사로 선임됐다.

문체위는 이날 전체회의에서 김 의원을 야당 간사로 선임하는 안을 의결했다.

문체위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분야 정책을 담당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재청 등을 소관으로 다루는 상임위로, 김 의원은 21대 국회 입성 이후 줄곧 문체위원으로 활동했다.

상임위 간사는 소속 정당을 대표해 법안 및 예산심사, 의사일정 운영 합의는 물론 당론까지 결정할 수 있어 통상 재선의원이 맡지만, 이번엔 초선인 김 의원이 파격적으로 선임됐다.

김 의원실에 따르면, 국민의힘 원내지도부는 김 의원이 기획, 예산 등을 주로 다뤄온 풍부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국정 이해가 빠르고, 그동안 문체위에서 보여준 날카로운 지적과 합리적 대안제시, 문화예술법안소위원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한 것을 인정해 이 같이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승수 의원은 "내년 대선을 앞둔 중요한 시기에 문체위 야당 간사라는 중요한 자리에 임명을 받게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국민의힘 소속 선배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업계 정상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 또한 이건희미술관 수도권 배제 등 산적한 현안 해결과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가 될 문화산업발전에 온 힘을 쏟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