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농협 가을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실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농협(본부장 이수환)은 5일 농가주부모임 대구시연합회(회장 이양숙) 회원, 범농협 임직원 등 20여명과 함께 구지면 예현리 일대를 찾아 가을 영농철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농가주부모임 회원 및 대구농협 임직원들은 마늘 파종 및 마늘밭 환경정화 등 다양한 농작업 지원 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 여파 및 본격 영농철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업인의 적기 영농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수환 본부장은 "일손부족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대구농협은 지역 농업인의 고통을 나누고, 보탬이 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찾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대구농협은 본격적인 마늘 파종기를 맞이해 고향주부모임,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 여러 단체와 함께 지역 곳곳의 일손 부족이 심각한 지역을 찾아 적기 영농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