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천시 호두 이용한 홍보기념품 3종 개발, 디자인특허 출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천호두 톡톡 안마봉, 롤러 마사지기, 효자손 등 3종

김천시가 개발해 특허출원을 마친 호두 기념품, 김천시 제공

전국에서 가장 많은 호두를 생산하는 경북 김천시가 8일 호두를 이용한 기념품 3종을 개발해 특허 출원했다.

이번 특허 출원 기념품은 '김천호두 톡톡 안마봉', '김천호두 롤러 마사지기', '김천호두 롤러 효자손' 등 3종이다. 이들 기념품은 김천호두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하고 김천호두를 브랜드화해 품질과 가격, 휴대의 용이성을 두루 충족하는 방향으로 개발됐다.

김천시는 김천호두를 이용한 홍보기념품 개발을 이어왔다. 김천호두의 우수성을 이용하되 먹을거리에서 벗어나, 호두나무 본연의 목재를 이용한 독특한 상품개발로 부가가치 창출하고 김천호두의 이미지 메이킹을 목표로 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호두를 이용한 홍보기념품 개발로 김천호두의 브랜드 가치가 더욱 향상되고 김천을 대표하는 홍보기념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의 호두 생산량은 연간 약 323t으로 전국 생산량의 32%를 차지한다. 생산액 또한 41억원으로 전국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