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현진희 대구대 교수,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장 선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현진희 대구대 교수
현진희 대구대 교수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사회복지학과 현진희 교수가 차기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장으로 선출됐다.

현 교수는 지난달 23일 정기총회에서 2023년 학회장으로 선출됐으며 임기는 2023년 1월 1일부터 1년간이다.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는 지난 1993년 우리나라의 정신건강 연구와 임상기술 발전을 위해 창립된 전문학회이다. 현재 3천600명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돼 사회복지 분야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학회로 발전했으며, 정신건강 분야에서 연구, 임상기술 개발과 보급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 교수는 미8군에서 임상사회복지사로서 근무했던 임상 경험이 있으며 현재 한국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KSTSS) 회장, 국제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ISTSS) 이사 등을 맡고 있다. 이처럼 정신건강 분야에서의 다양한 연구와 국제협력 경험에 기초해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의 역할과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진희 대구대 교수는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정신건강의 위기를 경험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들의 정신건강을 보호하고 회복을 촉진하는 심리사회방역에 정신건강사회복지전문가의 역량을 집중하려 한다"며 "코로나19 종식 후에도 국민의 심리사회적 회복을 위해 전문가로서의 책임을 다하며 국내·외 관련 전문가들과도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 교수는 현재 한국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장, 국제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 이사, 경북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 심리지원단장 등을 역임하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