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울진군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시범사업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22년 7월부터 제공

울진군청 전경. 매일신문DB
울진군청 전경. 매일신문DB

경북 울진군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2년 'AI, 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시범사업'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AI, 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시범사업은 허약,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관리 행태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다.

스마트밴드와 자동혈압계, 혈당측정기, 체중계, AI스피커 등 건강측정 장비를 제공하고, 스마트폰 앱(오늘건강)과 연동해 6개월간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운동과 영양관리, 생활습관 등을 개선할 수 있는 미션을 제공한다.

또 건강상태와 건강생활실천을 모니터링해 결과에 따라 방문간호사, 영양사, 물리치료사 등 전문 인력이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관리, 건강상담, 건강행태 개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2년 상반기에 사업수행 준비 기간을 거쳐 7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2022년 AI, 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시범사업을 통해 건강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노후 생활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