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평생학습진흥원(원장 장원용)의 유튜브 평생학습 콘텐츠가 최근 조회 수 3만 회를 넘겼다. '학습' 주제로 수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진흥원은 지난 4월 말 유튜브 온라인 학습채널인 '배움이락 TV'를 개설했다. 이를 통해 '떴다 수다방', '모두의 클라스', '대구 세상을 보다(대세다)', '난생처음 배움', '비대면 V로그', '신중년이 간다', '대구시민대학' 등 다양한 주제의 평생학습 동영상 콘텐츠를 매주 1~2편씩 올리고 있다.
'평생학습 신출내기' MC 배우미(본명 김예인)가 좌충우돌하며 배우는 과정을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난생처음 배움' 코너는 대구지역 평생학습 온라인 콘텐츠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9월 업로드 된 '성악'편 조회 수는 2만9천여 회에 달하고 스트리트 댄스 '왁킹'편(11월1일 업로드) 1만5천여 회, '골프'편이 1만6천여 회를 기록했다.
영상에는 "배움이락 덕분에 성악의 매력을 느꼈다." "배우미님 못하는 게 뭐에요? 댄스 배틀 어때요?" 등의 시청자 댓글이 무성하다.
장원용 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비대면 학습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며 "시청자들이 재미를 느끼면서 평생학습을 배워나가는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