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향숙 칠곡군의원, 장례식장 다회용기 사용 촉진 지원책 주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세균 칠곡군의원, 팔공산 국립공원 승격 대비책 촉구

한향숙 칠곡군의원
한향숙 칠곡군의원
김세균 칠곡군의원
김세균 칠곡군의원

경북 칠곡군의회에서 장례식장 다회용기 사용 촉진을 위한 지원책과 팔공산 국립공원 승격 대비책 마련을 주문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한향숙 칠곡군의원은 지난 25일 제278회 2차 정례회 1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지난 4월 1회용품 사용 규제 대상에 세척시설을 갖춘 장례식장을 포함하는 '자원재활용법 일부개정법률안'이 발의됐다"며 "칠곡군도 장례식장의 다회용기 활성화를 위한 지원시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를 위해 한 군의원은 "장례식장이나 지자체간의 협약, 상주에 대한 장려금 지원이 필요하다"고 제안하며 "다회용기 세척은 경력단절여성을 채용한 업체나 사회적기업에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김세균 군의원도 이날 5분 발언을 통해 "칠곡 가산·동면면 주민들은 1980년 팔공산 도립공원 지정 이후 반세기 동안 심각한 사유재산권 침해와 개발행위 제한을 받아왔다"며 "국립공원 승격을 앞두고 칠곡군은 이에 대한 충분한 보상 방안과 주민 의견 수렴을 통한 공원 지정 면적의 조정안을 마련해달라"고 주문했다.

김 군의원은 또 ▷동명면에 위치한 팔공산도립공원관리사무소 부지 인수 후 관광 자원화▷음성적으로 행해졌던 임산물 채취의 합법화 ▷가산산성의 조속한 복원과 주변 관광 활성화 대책 등을 촉구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