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우갑배 우신전력㈜ 대표, 아너소사이어티 대구 193호 회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아동양육시설, 사회복지법인에 꾸준히 성금 전달

우갑배 우신전력㈜ 대표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개인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의 대구 193호 회원이 됐다. 지난 1일 희망2022나눔캠페인 시작 이후 첫 가입 소식이다.

우갑배 대표는 "오랜 기간 나눔을 실천하며 내가 가진 것을 나눌수록 나 자신도 행복해진다는 것을 배웠다"며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대구의 나눔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북 상주 출신인 우 대표는 평소에도 이웃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매월 대구 사랑의열매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해왔고 아동양육시설, 사회복지법인 등에도 기부를 실천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아너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든 개인고액기부자들의 모임으로 1억원 이상 또는 1년에 2천만원 씩 5년 간 기부를 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현재 전국에 2천7백여명의 회원이 있으며 대구에는 총 193명이 모임에 함께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