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은 올해 첫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를 시행한다.
응시원서 교부와 접수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경북교육청과 포항·안동·구미교육지원청에 현장신청을 받는다.
온라인으로는 나이스 검정고시서비스(http://kged.gbe.kr)를 통해서 가능하며 17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해야 한다.
외국학력 인정자는 현장접수가 원칙이지만 자가격리자와 발열,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등 코로나19 유증상이 있는 경우는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이때 원본 서류는 원서접수 마감일인 18일까지 등기 발송분에 한해 접수로 인정돼 반드시 기한 내 제출해야 한다.
시험일은 4월 9일 진행되며 일반인은 포항 대도중, 안동 복주여중, 구미 구미여상에서 치러지며, 재소자는 안동교도소, 김천소년교도소 등 총 5개 시험장이 운영된다. 합격자는 5월 10일 경북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검정고시 응시자 중 자가격리자와 확진자의 시험 응시에 관한 내용은 다음 달 25일 경북교육청 홈페이지 '응시자 유의사항'을 통해 추후 안내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정보마당/시험정보/검정고시) 자료실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중등교육과 학사고시담당(054-805-338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