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는 오는 18일까지 2022년 청년창업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만 39세 이하로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청년이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예비) 창업자들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 홈페이지 사업지원 안내 게시판에서 참가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청년창업지원 사업은 ▷청년창업LAB의 구축장비 및 시설 등 청년창업 기초기반을 제공해 일대일 창업특화교육을 통한 창업가를 배출하는 청년스타트업지원사업(15명 모집) ▷창업 1년 이내 예비창업자의 교육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구미청년창업지원사업(19명 모집·최대 1천500만원 지원) ▷창업 5년 이내 청년기업을 진단하고 맞춤형 멘토링 및 사업화 지원으로 창업도약 기반을 제공하는 구미형 창업청년JUMP-UP지원사업(7명 모집·최대 1천500만원 지원)이다. 창업단계별 맞춤형 창업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한편, 창업지원프로그램 사전설명회는 10일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온·오프라인 혼합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온라인 설명회 참여방법은 '구미시 청년창업LAB' 유튜브 공식 채널을 활용하면 된다.
현명숙 구미시 청년청소년과장은 "경북도내 최초 전문LAB인 '구미시 청년창업LAB' 4개 분야(하드웨어·콘텐츠·공예·식품) 청년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3D프린터, 레이저커팅기 등 다양한 창업전문장비를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예비창업자 발굴, 시제품제작지원, 청년창업 제품전시회, 장비활용 교육 등 청년창업가를 육성·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