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송군은 지역 관광 이지미 제고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광서비스 시설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사업 대상은 지역 주요 관광지 및 인근 관광객 음식업소와 관광숙박업체다. 신청 기간은 10일부터 18일까지다.
음식업소는 좌식에서 입식시설로 개선이 필수 항목이며 ▷폐쇄형 주방을 개방형주방으로 개선 ▷화장실 환경개선 ▷간판 및 메뉴판 개선 등이 해당된다. 지원한도는 업소 당 최대 2천만원이다.
숙박업소는 ▷실내안내판 ▷홍보물 거치대 ▷침구류 ▷벽지 ▷조명 사업에 업소 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하며, 두 사업 모두 총사업비 기준으로 40%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시설 공사가 가능한 업체의 견적을 토대로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 기간까지 청송군청 관광정책과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서는 경북문화관광공사의 시설환경 개선사업 심사위원회에서 사업계획의 적정성, 시설여건 등에 대해 서류심사(1차)를 하고, 서류심사 통과 업체에 한해 현장실사(2차) 후 최종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결과는 5월 중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 개별통지될 예정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노령 취약층 등을 위해 우편발송을 통해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지역 업계에서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단독] 국민의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장외투쟁 첫 시작하나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징역 2년 구형' 나경원…"헌법질서 백척간두에 놓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