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산업은행,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일자리 창출 등 금융 지원 협력

산업은행 대구경북지역본부는 28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산업은행 대구경북지역본부는 28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대구지역 스타트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산업은행 대구경북지역본부 제공

산업은행 대구경북지역본부는 28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구센터)와 함께 '대구지역 스타트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필요한 스타트업 육성과 금융 지원을 목표로 한다. 주요 내용은 대구센터와 은행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IR 행사 공동 개최 ▷스케일업에 필요한 금융 지원을 위한 투자 대상 스타트업 발굴 ▷지역 일자리 창출과 발전을 위한 창업 활성화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이다.

윤종열 산업은행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지역 스타트업, 벤처캐피탈(VC), 유관단체 등 벤처투자 관계자가 참여하는 IR 행사를 센터와 공동 개최함으로써 지역 벤처기업에는 투자 유치의 기회를, 투자자에게는 우량 투자처 발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나아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기업에는 산업은행의 투·융자 지원을 통해 스케일업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