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목! 이 음반] 밴드 ‘혼즈’의 ‘White Swan’(화이트 스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밴드
밴드 '혼즈'의 'White Swan' 앨범 커버 이미지.

대구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밴드 Hon'z(혼즈)가 지난 2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앨범이다.

수록곡 'White Swan'(화이트 스완)은 차이콥스키 '백조의 호수' 멜로디를 차용한 반복적인 기타 선율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이다.

고요한 호수 위 백조와 그 아래 어두운 물밑을 묘사했다. 어두운 물밑은 우리가 살며 겪는 고통‧우울감 등을 의미하며, 백조는 그 모든 것을 안고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희망을 상징한다는 게 혼즈 측의 설명이다.

대중음악평론가 정병욱은 "혼즈는 천부적인 '시인' 같은 밴드다. 발레곡 '백조의 호수'의 익숙하고 처량한 멜로디가 몽환적인 밤안개처럼 인트로에 흩뿌려지고, 뒤이어 비장한 기타 연주와 보컬 홍시은의 처절한 절규가 어느새 나타나 차갑고 날카롭게 가슴을 파고든다"고 평했다.

혼즈의 팬들은 댄스 버전으로 만든 이 곡의 뮤직비디오도 놓치기 아까운 콘텐츠라고 입을 모은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