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죽농서단(이사장 서근섭)이 주최한 '제15회 대한민국죽농서화대전'에서 최요한 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3월 10일부터 4월 27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한글, 한문, 문인화, 현대서예, 전·서각, 소자서 등 6개 부문에 총 500여 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심사 결과 대상 1점을 비롯해 우수 5점, 특선 71점, 입선 367점이 선정됐다. 대상은 한문 부문 최요한 씨가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김형수 ▷박숙희(이상 한문) ▷박향순(한글) ▷곽윤길 ▷김연희(이상 문인화) 씨가 수상했다.
최요한 씨는 "붓을 잡은 지 20여 년의 세월이 흘렀다. 큰 영광을 안게 돼 더없이 기쁘게 생각한다. 지도해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공부하라는 채찍으로 느끼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대상 수상 소감을 전했다.
수상작 전시는 오는 6월 28일부터 7월 3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시상식은 전시 첫날인 6월 28일 오후 4시 대구문화예술회관 달구벌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송현수 1차 심사위원장은 "코로나19로 작품활동에 어려움이 많은 시국임에도 불구하고 500여점의 작품이 전국적으로 고르게 출품됐다"며 "출품작에서는 다양한 서풍과 화풍이 나타났고, 작품 수준 또한 지역에서 개최되는 공모전에서는 좀처럼 보기 드문 높은 수준을 보였다"고 평했다.
◆수상자 명단(특선)
▷한문=정현교 김동협 도승개 고창운 김미영 이선구 은미덕 조희국 곽정림 박인호 노재일 정혜원 이학순 최인희 조호순 김태원 양찬호 이임수 권동헌 장혜정 조정옥 신성선 박영옥 김휘영 김광우 박종철 김현욱 김경희 김홍락 김석태 강인옥 이안무 이창우 석근호 ▷한글=박향국 이동건 이은주 전은숙 김외숙 서정숙 이수범 최인규 박상찬 성경미 오경숙 한혜련 김지원 ▷문인화=김정예 손진수 김준기 조판식 전축옥 한정애 박성례 김국숙 이임선 이자형 이경숙 박정순 유명한 김의정 조세진 정종준 표세환 ▷서각=오규석 신재삼 ▷현대서예=김가희 정윤희 최은영 ▷소자서=문호선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