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봉화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전형숙)은 지난 12일 안동시장실을 찾아 장학금 1천만원을 (재)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권기창·김원)에 전달했다.
안동봉화축협조합은 기업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차원에서 2008년부터 회당 1천만원씩 지속적으로 기부하며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발전에 크게 기여해왔다. 이번 장학금 기부는 9회차로, 누적기부액은 9천만원에 달한다.
안동봉화축협은 2018년도부터 4년 연속 30억원 이상 당기순이익 실현으로 금년 6월 말 현재 경영실태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11월에는 전형숙 조합장이 '함께하는 조합장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 축산업을 선도하는 조합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지난 2020년 재해성금 2천만원, 2021년 희망나눔캠페인 이웃돕기성금 1천500만원 등 지역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전형숙 조합장은 "지역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장학사업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해마다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정성이 깃든 장학금을 기부해 주신 안동봉화축협 관계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기부받은 장학금은 지역사회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소중하게 쓰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