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오보이스트 조정현과 함께하는 ‘KBS대구 클래식FM 2022 포시즌 특집: 가을’ 공개방송

KBS대구방송총국‧프란츠클래식 공동 기획…23일 대구 프란츠홀

'KBS대구 클래식FM 2022 포시즌 특집: 가을' 공개방송 출연진. 왼쪽부터 퍼커셔니스트 이상준, 첼리스트 우창훈, 오보이스트 조정현, 바이올리니스트 이진하, 피아니스트 김종현. 프란츠클래식 제공

KBS대구방송총국과 프란츠클래식이 함께 마련하는 클래식 연주회 'KBS대구 클래식FM 2022포시즌 특집: 가을'이 23일 오후 7시 30분 대구 프란츠홀(남구 중앙대로49길 23)에서 열린다.

문화예술 청년기업 프란츠클래식은 올해 KBS대구방송총국과 함께 '2022 포시즌 특집'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분기별 1차례씩 계절에 어울리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연주회를 선보이고, 실황 연주를 녹음해 KBS대구 클래식FM '아름다운 오후, 네 시입니다'를 통해 방송하는 기획이다. 퍼커셔니스트 이상준, 바이올리니스트 이진하, 첼리스트 우창훈, 피아니스트 김종현 등 지역 출신 연주자로 구성된 'KBS대구 프로젝트 앙상블'이 연주를 맡는다.

이번 연주회엔 경북대 교수인 오보이스트 조정현이 특별 출연한다. 조정현은 독일 쾰른국립음대 출신으로 이탈리아 피에트라 리구레 국제 콩쿠르 등 다수의 국내외 콩쿠르에서 입상하고, 독일 쾰른챔버오케스트라 수석과 부산시립교향악단 수석을 지냈다.

조정현과 KBS대구 프로젝트 앙상블은 이날 안톤 아렌스키의 '피아노 3중주'와 니콜로 파가니니의 '소나타 12번 1-2악장 안단테', 랄프 본 윌리엄스의 '푸른 옷소매 주제에 의한 환상곡' 등 가을을 떠올리게 하는 곡을 다양한 편성과 구성으로 선보인다. 피아니스트 임진형이 사회를 맡는다.

입장료는 2만원이다. 예매는 티켓링크(ticketlink.co.kr)를 통해 하면 된다. 0507-1338-2389.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