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의회 예결위, 예산·결산 심사 교육 시행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 초빙 교육

지난달 28일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을 초빙해
지난달 28일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을 초빙해 '지방 예산·결산의 이해'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경북도의회 제공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지난달 28일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예결위 위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예산·결산 심사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은 제1·2차 정례회에서 다룰 예정인 결산 심사와 2023년도 예산안 심의 등 안건을 보다 효율적으로 심사하고 예결위 위원들의 의정활동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이 '지방 예산·결산의 이해'를 주제로 예산안 및 결산, 추가경정예산 심사에 필요한 이론과 심사 방법 등을 설명했다.

정 소장은 국회 예산정책처 자문위원과 대통령직속 정책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여러 지자체의 재정관리 관련 심의위원·재정분석 고문으로 활동 중이라 예결위원들의 고충에 큰 도움이 됐다.

이선희 경북도의회 예결위원장은 "본 교육이 의회 전문성을 강화하고, 예결위 위원들의 진정성 있고 활발한 의정활동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의원들의 역량이 강화될수록 더 나은 경북, 도민을 위한 열린 의회 실현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28일 진행된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의
지난달 28일 진행된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의 '지방 예산·결산의 이해' 교육을 마친 뒤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경북도의회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