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메이커 경진대회 '스트릿 메이커 파이터' 작품 공모

2022 스트릿 메이커 파이터 작품 공모 포스터
2022 스트릿 메이커 파이터 작품 공모 포스터

대구시는 19일까지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창의적으로 만들어낸 메이커 작품을 공모한다.

시에 따르면 다음 달 5, 6일 이틀간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열리는 '제3회 대구메이커페스타'의 경진대회인 '스트릿 메이커 파이터'를 학생부(초·중·고)와 일반부(대학·성인)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공모는 '내가 가진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작품'이면 무엇이든 신청 가능하다.

총상금 600만원인 이번 공모는 제안서와 영상 심사로 부문별 12개팀을 1차 선발한다. 이후 대구메이커페스타 행사 때 작품을 전시하고,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는 5분 스피치 발표를 통해 현장 전문가 70%와 현장 시민투표 30%를 합산해 부문별 8개팀, 총 16팀을 최종 선발해 시상한다.

박윤희 대구시 창업진흥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이 자신의 상상을 작품으로 만드는 창의적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메이커 문화를 더욱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메이커페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이커란 '디지털 기기와 다양한 도구를 사용한 창의적인 만들기 활동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사람'을 뜻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