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오는 29일 새마을테마공원 새마을광장에서 '2022년 구미시 자봉이 행복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자원봉사 및 자원봉사단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원봉사 접근성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개인·단체 자원봉사자 뿐만 아니라 학생, 가족 등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박람회는 공식 행사 및 콘서트에 이어 '자봉이 홍보·체험부스', 시민소통 참여 '자봉이 놀이터'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구미시 자봉이 행복 박람회 공식행사에서는 새마을합창단, 천무응원단의 식전공연과 비누방울, 마술,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 버스킹, 악기연주 등 자봉이 퍼포먼스와 낭만 콘서트가 이어질 예정이다.
자봉이 홍보·체험부스로는 VR안전체험, 생활용체험, 공예품 만들기, 경찰체험, 캘리그라피, 뷰티체험 등 모두 30개의 코너를 마련한다.
시민 참여형으로 꾸린 '어린이 자봉이 탐험대', '자봉이 플레이 로드맵', '에코놀이터', 'O,X퀴즈' 등의 다양한 체험의 장도 있다.
초·중·고교 학생이 10개 이상 부스를 체험하면 자원봉사활동 3시간을 인정해 준다. 다양한 자원봉사 기념품과 새활용 도서도 제공한다.
오영환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지역에서 헌신하는 자원봉사단체들의 노고가 빛을 발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 이번 자봉이 행복 박람회에 참여하는 모두가 자원봉사를 즐기고, 서로 소통해 관계를 잇는 매개적 주체가 돼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한 총리 탄핵 기각에 "국민이 납득할지 모르겠다"
전한길 "쓰레기"라 한 친구는 '조국 수호대'
'국회의원 총사퇴·재선거' 제안한 이언주…與, 릴레이 지지
민주당, 韓 복귀 하루만에 재탄핵?…"마은혁 임명 안하면 파면"
반려동물 난치성 장질환 관리 '청신호'…경북대 교수팀 국내최초 FMT제품화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