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경혈액원 ‘헌혈기부권 장학금’ 5천만원 전달

대구·경북교육청 각 2천500만원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은 지난 26일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은 지난 26일 '헌혈기부권 나눔장학금'을 대구시교육청을 통해 전달했다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원장 이건문)은 지난 26일 '헌혈기부권 나눔장학금'을 대구와 경북 각 교육청을 통해 전달했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헌혈기부권 나눔장학금 사업'은 헌혈자가 기념품을 수령하는 대신 해당 금액을 기부하여 모은 금액으로 학업에 어려움이 있는 고등학생에게 졸업 때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각 시·도 교육청의 협조로 학교별 장학생 추천위원회를 통해 대구 25명, 경북 25명을 추천받아 총 50명을 선발했으며, 해당 학생은 앞으로 3년간 100만원씩 장학금을 받게 된다.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은 지난 26일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은 지난 26일 '헌혈기부권 나눔장학금'을 경북도교육청을 통해 전달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학생들이 헌혈을 통해서 생명의 소중함과 겸손함을 배우는 교육적으로 좋은 활동으로 생각한다"면서 장학금 지원에 감사의 뜻을 밝혔으며, 송기동 경북교육청 부교육감은 "소중한 기부금으로 조성된 장학금이 우리 지역 학생들의 미래 개척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또한 전달식에 참석한 이건문 대구경북혈액원장은 "나 아닌 다른 사람에게 생명 나눔을 실천하는 것도 고마운 일인데 기부까지 실천하는 헌혈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지역 청소년 인재 육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올해 전국 헌혈기부권 장학금으로 총 465명에게 4억6천여만원을 지급하고, 지원 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