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성군 전국사진공모전’ 박혜진·박윤준 씨 금상 수상

14일 시상식·참꽃갤러리 등 전시

제11회 달성군 전국사진공모전에서 일반사진 부문 금상을 수상한 박혜진 씨의
제11회 달성군 전국사진공모전에서 일반사진 부문 금상을 수상한 박혜진 씨의 '추보당 배롱나무'. 달성문화재단 제공

제11회 달성군 전국사진공모전에서 박혜진, 박윤준 씨가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구 달성군 전국사진공모전은 달성문화재단이 'FOCUS ON 달성'이라는 주제로 달성군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생활상 및 관광자원의 매력과 가치를 전국에 널리 알리고자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사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총 35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일반 사진 부문은 박혜진 씨의 '추보당 배롱나무'가 금상을 받았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해제 이후 사람들의 역동적인 모습이 두드러지고, 코로나 이전처럼 관광지가 활기를 띠는 모습을 잘 반영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스마트폰 사진 부문에서는 박윤준 씨의 '인흥마을의 여름'이 금상을 수상했다. 스마트폰 특유의 사진적 표현에 중점을 두면서도 감각적인 구도를 잘 살렸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은 문화관광도시 달성군을 전국에 널리 홍보하고 지역의 사진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4일 달성군청 참꽃갤러리에서 시상식이 열리며 ▷참꽃갤러리(14일~12월 1일)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12월 3~12일) ▷국립대구과학관(12월 14~22일)에서 순회전시가 진행된다.

박병구 달성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천혜의 자연환경과 다채로운 문화행사 등 매력적인 특색을 지닌 달성군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앞으로 개최될 순회전시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11회 달성군 전국사진공모전에서 스마트폰사진 부문 금상을 수상한 박윤준 씨의
제11회 달성군 전국사진공모전에서 스마트폰사진 부문 금상을 수상한 박윤준 씨의 '인흥마을의 여름'. 달성문화재단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