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두나무, 취약계층 청년에 1인당 360만원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두나무 넥스트 스테퍼즈, 자산형성지원 사업...저소득 근로 청년 400명 대상

두나무 로고
두나무 로고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취약계층 청년 희망 기금 두나무 넥스트 스테퍼즈(Dunamu Next Steppers) '자산형성지원' 부문 참가자를 12월 5일부터 9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두나무 넥스트 스테퍼즈는 두나무의 지난해 고객예치금 이자수익 58억원을 투입해 금융지원에서 소외된 청년들을 돕고자 조성된 희망기금이다. 금융지원과 자산형성지원 등 총 2가지 사업으로 구성됐다.

자산형성지원 사업은 참가자가 일정 금액(20만원, 25만원, 30만원 중 택1)을 1년 동안 저축하면 금액에 따라 적립금을 1대 1로 매칭, 두 배의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만약, 월 적립금 30만원을 선택해 1년간 적립하면 만기 시 최대 36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두나무는 12월 5일부터 9일까지 총 4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신청 조건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가운데 근로소득 금액이 세전 월 200만원 이하(2022년 10월 31일 기준)인 경우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매달 늘어나는 자산을 통해 희망을 더하고, 멘토링과 함께 인생의 방향을 설계해 청년들의 목표를 이뤄가는 데 큰 힘이 됐으면 한다"며 "미래사회 주역인 청년들이 건강하게 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이번 자산형성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