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2월 6일 화요일(음력 11월13일)>

쥐띠(子)

▶36년생 내 마음을 잘 아는 친구와 관계가 더 돈독해지고 끈끈해져요. 가족보다 좋아요.
▶48년생 나로 인해 변화되고 성장하는 사람들을 보니 저절로 미소가 나와요.
▶60년생 당신의 실력은 충분히 인정이 되었다고 해서 무모한 도전은 하지 말아주세요.
▶72년생 내가 잡지 않으면 이어지지 않는 그런 관계이기 때문에 늘 불안한 마음이에요.
▶84년생 갑자기 어부지리로 불로소득의 기회가 생기고 생각지도 못한 것을 얻게 됩니다.

소띠(丑)

▶37년생 자신의 주도권이 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내 주장은 어필되지 않을 테니 현재 상태에 순응하세요.
▶49년생 내가 나서서 해야 합니다. 내가 나서서 하게 되면 사람들이 많이 도와줄 겁니다.
▶61년생 내 방식대로 밀고 나가요. 자신의 입장 잘 설명하면 주변의 협조가 좋을꺼예요.
▶73년생 본인의 능력이 좋은 것도 맞지만 여럿이 함께 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85년생 눈치보지 않고 자기가 원하는걸 하세요. 오늘만이라도 눈치보지 않고 지내면 좋겠네요.

범띠(寅)

▶38년생 일의 마무리가 중요합니다. 마무리가 잘되어야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50년생 실적을 올릴 찬스가 왔으니 인맥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서로 상부상조하며 살아가요.
▶62년생 자신의 능력을 최대로 발휘하고 지금껏 뿌린 에너지의 결실을 거둬들이겠어요.
▶74년생 누군가의 제안이나 권유로 인해서 나에게 생각지도 않은 행운이 생겨요.
▶86년생 성장으로 도약하는 단계입니다. 나의 능력을 알아보고 스카우트 제의 하네요.

토끼띠(卯)

▶39년생 내가 속한 단체의 명예회장 등 사람들 앞에 나서는 직책을 맡게 될 수 있습니다.
▶51년생 하려고 마음먹은 것은 지금 시작하게 되면 웬만하면 다 이뤄낼 수 있어요.
▶63년생 정서적인 교류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고 금적적 혜택까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75년생 번잡하고 힘든 세상에서 열심히 살아온 당신, 번아웃이 찾아올수 있어요.
▶87년생 뭐든 너무 잘 하려는 마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는 하루입니다.

용띠(辰)

▶40년생 노력없이 결과를 얻어려 합니다. 편한 곳을 찾고 싶은 마음은 충분히 이해합니다.
▶52년생 체력적, 정신적 부담이 생길수 있지만 좋은 결과를 얻게 되면 모든것이 해소돼요.
▶64년생 생각치도 못한 일에 생기고, 지금껏 잘 살아온 것에 대한 선물같은 것이라 생각돼요.
▶76년생 무에서 유를 만드는 기운은 불리하니 분위기와 대세를 따라가도록 하세요.
▶88년생 같은 공간에서 모든 일을 나 혼자 하고 있으니 왠지 억울한 기분이 드네요.

뱀띠(巳)

▶41년생 지금이라도 자기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살아봐야 하지 않을까요?
▶53년생 모처럼 친구와 만남을 통해 정신적으로 교류하고 안정을 얻게 되네요.
▶65년생 쉬면서도 일할 생각을 하고 있다면 쉬는데 아무런 도움이 안됩니다.
▶77년생 모든 일에 열심히 하는 것보다 나서기과 물러서기를 잘하는게 중요해요.
▶89년생 친구, 동료들과의 관계성이 더욱 끈끈해지지만 가정에 소홀해질수 있어요.

말띠(午)

▶42년생 스트레스가 많아서 본인이 혼자 그것을 감당하기에는 무리인 듯 보입니다.
▶54년생 내가 소유하고 있던 것이 가치가 급상승해서 큰 이익을 보게 돼요.
▶66년생 어느 정도 성과가 올라 있으니 이제부터는 큰 노력 없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어요.
▶78년생 주변을 관리하고 보살피느라 바쁘네요. 성과들은 바로 바로 나오니 뿌듯합니다.
▶90년생 취직, 입성, 합격의 소식을 듣게 됩니다. 지금껏 열심히 노력한 결과입니다.

양띠(未)

▶43년생 사람들과 나의 마음이 달라서 마음이 상할 수는 있지만 기분 좋게 생각하도록 해요.
▶55년생 주변의 눈치 보지말고 나만 생각하세요. 그래야 억울한 일이 안 생깁니다.
▶67년생 내가 가진 소신이 있더라도 나만 간직하고 지금은 시키는 일만 따르도록 해요.
▶79년생 지식적, 정서적으로 마음 맞는 사람들을 찾으면서 마음의 안식을 얻을 수 있죠.
▶91년생 무슨일이든 자기의 결정권으로 선택을 했을 때 실패를 해도 후회가 없어요.

원숭이띠(申)

▶44년생 나의 권리가 회복되고 지금껏 쌓아온 마음속의 짐을 내려놓은 것처럼 후련하네요.
▶56년생 분명 자신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세상의 빛을 보는 날이 오게 될 것입니다.
▶68년생 업무적 성과가 굉장히 뛰어나지만 다른 사람들의 일처리를 하느라 바쁩니다.
▶80년생 힘든 일도 충분히 잘 해 내는 분이니 뭐든 도전해보기를 추천 드리고 싶네요.
▶92년생 한가지만 답이 아닙니다. 하나를 결정하고도 수정, 보완이 필요하답니다.

닭띠(酉)

▶45년생 몸이 나른하고 쉬고 싶어요. 몸이 이럴 때는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게 최고죠.
▶57년생 배움을 통해 자신의 부족하고 허한 마음을 채우고 마음의 위로를 받을수 있습니다.
▶69년생 사모임의 회장직을 맡네요. 누구보다 모임을 사랑하기에 적임자입니다.
▶81년생 나에게 선택권이 주어집니다. 이 권한을 가지고 원하는 바를 다 이뤄보세요.
▶93년생 친구와 동료에게서 비밀이야기를 듣게 되니 조금 당황스러울수 있습니다.

개띠(戌)

▶46년생 지금 현 상황을 마무리만 잘해도 내 능력을 여기저기서 인정받을 수 있어요.
▶58년생 업무와 역할이 많아지니 바쁘고 정신이 없고 몸이 많이 상할 수 있습니다.
▶70년생 어딜가나 우호적인 반응입니다. 나의 사교적인 태도로 내 평판을 좋게 만들어요.
▶82년생 다양한 사람과 경험을 통해서 지금의 훌륭한 결과를 만들게 되었네요.
▶94년생 얼떨결에 얻어진 자리이고 권리라서 부담스럽고 민망하지만 잘 해낼수 있어요.

돼지띠(亥)

▶47년생 누군가를 설득시키는 것은 힘들어요. 남의 생각을 바꾸려고 하지 마세요.
▶59년생 총대를 매고 해야 할 일이 생기니 의견을 잘 종합해서 일을 잘 해결하세요.
▶71년생 힘든 일이 닥쳐도 돌파할 힘이 충분합니다. 꼭 원하는 것을 쟁취하도록 하세요.
▶83년생 지금은 내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지만 나중엔 입장이 바뀌게 될 수 있습니다.
▶95년생 마음이 혼란스럽고 어질어져 있으니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하루입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