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2월 23일 금요일(음력 12월1일)>

쥐띠(子)

▶36년생 자신을 지키기 위해 모두에게 방어적으로 행동하고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48년생 생각지도 못한 횡재운이 생기니 부가 소득을 기대해도 좋을 듯 합니다.
▶60년생 같은 뜻으로 모였지만 결국 다른 이해관계로 인해 불화가 생길 듯 해요.
▶72년생 보이지 않게 나를 지지하고 원조해주는 사람들 덕분에 덕분에 빨리 쉴 수 있겠습니다.
▶84년생 나를 전적으로 지지하는 지도자를 만나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소띠(丑)

▶37년생 자신의 수고에 대한 보상심리가 생겨나 괜한 트집을 잡게 될 수 있습니다.
▶49년생 수고스럼에 비해 공이 적으니 자신의 처지에 대해 생각이 많아질 수 있어요.
▶61년생 시끄러운 문제에 시달리게 되니 번거롭다 생각하고 대충 처리할 듯 합니다.
▶73년생 내 것이 될 수 없는데 가지려는 과한 욕심을 부리게 될 수 있는 날이에요.
▶85년생 세상과 등지고 스스로 홀로가 되기를 자처하고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범띠(寅)

▶38년생 주변에서 장인, 달인으로 인정받으며 자신감이 샘솟게 될 수 있어요.
▶50년생 일의 시작부터 시끄럽고 요란한 풍파가 예상되는 듯한 하루입니다.
▶62년생 모두가 나를 지지하니 그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대성공 이룰수도 있어요.
▶74년생 자신의 숨겨진 잠재력과 가능성을 사람들에게 알리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86년생 자기 실력만 믿고 사람들을 무시하는 듯 하니 반감이 커질수 있어요.

토끼띠(卯)

▶39년생 고상하고 품위있는 당신, 모든 사람들의 선망의 대상이 될 수 있어요.
▶51년생 당신의 나르시시즘적 태도가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어요.
▶63년생 자신의 능력을 잘못 활용하며 사서 고생 중인 하루가 될 수 있어요.
▶75년생 재주, 실력이 있음에도 눈치를 보느라 사회에 적응하기 어려워 하는 것 같아요.
▶87년생 스스로 극복이 힘든 상황에 마주하니 누군가에게 도움 요청하고 싶어질수 있어요.

용띠(辰)

▶40년생 내가 가진 것들에 탐을 내며 접근해오는 사람들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52년생 주변의 원조를 받을 수 있어요.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64년생 조직 속에서 불만이 많으니 자기 사업을 하고 싶은 욕심이 생길수 있어요.
▶76년생 자신의 열정과 성공의 열망이 온 세상에 퍼지게 될 수 있습니다.
▶88년생 이름난 산에서 금을 캐고 있는 듯 좋은 기운이 가득한 듯한 하루에요.

뱀띠(巳)

▶41년생 소송과 관재구설 같은 골칫거리들로 인해 힘들 수 있어요.
▶53년생 전쟁이 끝나고 휴식같은 시간인데도 일에 허덕이고 있는 듯한 모습이에요.
▶65년생 사는게 바빠 정작 소중한 것을 잊고 살고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77년생 자격증 취득, 특허 등록 등 돈벌이 수단이 생기게 될 수 있어요.
▶89년생 한 것에 비해 공이 적어 서운한 마음이 생겨날 수 있는 하루에요.

말띠(午)

▶42년생 주변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자존심 때문에 선뜻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는 듯 해요.
▶54년생 생산적인 일을 하기 위해 나에게 가장 유리한 방법을 찾느라 궁리할 수 있어요.
▶66년생 문제의 상황에 내가 적극적으로 관여하며 갈등을 해결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78년생 나를 불편하게 하는 사람이 있지만 쉽게 불만을 말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요.
▶90년생 하는 일에 실수가 있어도 뒤에서 다 처리를 해주니 든든한 하루 될 수 있어요.

양띠(未)

▶43년생 내 자리를 아무런 불평없이 내주고 공유해도 될 만큼 든든한 사람을 만날수 있어요.
▶55년생 갑갑한 일상을 벗어나려 한다면 주변 시선이 좋아지고 응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질 거에요.
▶67년생 내가 가려는 방향은 틀리지 않았는데, 나의 선택에 혼란을 느낄수 있어요.
▶79년생 내가 목표하고 계획한 대로 진행되니 조금 욕심이 생겨날 수 있겠어요.
▶91년생 협조하면 두 배 이상의 시너지를 만들 수 있지만 선뜻 나서지 않는 듯 해요.

원숭이띠(申)

▶44년생 너무 날로 먹을 생각을 하면 오히려 화를 입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56년생 나의 역할이 커지며 중대한 결정권까지 주어지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68년생 더 높이 날기 위해서 대비책을 준비하고 에너지를 축적하는 듯한 하루입니다.
▶80년생 예상치 못한 도움을 받게 되며 삶의 재미를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92년생 잠시 공백기에 접어들어 다음 계획을 하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닭띠(酉)

▶45년생 나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며 사람들에게 의외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57년생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하면서 진지함이 생기고 고민이 많아질 수 있겠어요.
▶69년생 고대하던 일이 결과로 나타나며 합격이나 승진의 소식이 들려올수 있어요.
▶81년생 몸과 마음에 모두 여유가 생기며 안정감을 느낄수 있는 하루입니다.
▶93년생 나에게 최고의 대접을 해주는 곳을 찾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개띠(戌)

▶46년생 온몸을 다해 집중하고 몰두해야 할 일이 생겨날 수 있는 있겠어요.
▶58년생 지금은 나설 때가 아닌데 나섰다가 더 큰 화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70년생 든든한 조력자 덕에 자신이 하던 일에 더 박차를 가할 기회가 찾아올수 있어요.
▶82년생 나를 한번 보완하고 더 좋게 업그레이드하는 시기가 도래할 수 있습니다.
▶94년생 오늘은 왠지 머리도 상쾌하고 두뇌 회전도 잘 되는 듯한 느낌 들 수 있어요.

돼지띠(亥)

▶47년생 내가 가진 에너지와 열정을 다 소진하니 기력이 딸리는 하루 될 수 있어요.
▶59년생 오늘은 생각대로 일이 풀리니 내가 원하는 대로 밀고 나가게 될 수 있습니다.
▶71년생 서로 협조하고 견제하며 살아가니 더 큰 혜택을 받게 될 수 있겠어요.
▶83년생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포부를 다지는 하루를 맞이하게 될 수 있어요.
▶95년생 나의 매력을 알아보고 각종 제의, 제안들이 들어올 수 있겠어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