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물기업 '맞춤형 구매상담', 2023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 2월23일 개막…참가 기업 모집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물기업-발주기관 수요 조사 통한 세분화 구매상담…올해 2회

물산업 기업과 관련 공공기관 및 지자체와의 맞춤형 구매상담회인 '2023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Water Valley Business Week)'가 2월 23일 대구국가물산업클러스터(대구 달성군 구지면)에서 열린다.

대구시와 경상북도,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국환경공단 및 국민의힘 임이자 국회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물 분야 전문 매체인 '물산업신문'이 주관하는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는 물산업 전문 행사로 올해 2회째를 맞이했다.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는 2월 23, 24일 이틀 간 구매상담회, 물 관련 주요 세미나 및 기업 홍보부스 전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구매상담의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일찍부터 참가 기업에 대한 수요를 접수해 상담처를 세분화하기로 했다.

행사 관계자는 "지난해 행사에는 이틀 간 1천여명이 방문해 구매상담회를 진행해 약 100억원 상당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라며 "올해는 이보다 상담 기회를 더 늘리는 한편 상담에 참여할 기관도 다양화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23일 오후 개막식에는 홍준표 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민의힘 임이자 의원, 한화진 환경부 장관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축사와 유공자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국내 유일 물산업 집적단지인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열리는 행사를 통해 대구경북 지역 물기업의 판로 개척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2023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 행사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2월 8일까지 행사 홈페이지 또는 사무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