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2월 6일 월요일(음력 1월16일)>

쥐띠(子)

▶36년생 주변사람들과 생각이 달라 언성을 높일 일이 생겨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48년생 일을 원활하게 진행하고 싶다면 실수를 줄이는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60년생 친구와의 다툼을 피하고 싶다면 사소한 오해를 줄일 필요가 있는 하루입니다.
▶72년생 이제까지 계획한 일의 방향이 정해졌다면 꼼꼼히 따져보고 추진해야 하는 날입니다.
▶84년생 크게 생각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행동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띠(丑)

▶37년생 어둡고 위험한 길을 혼자 걸어가지 말고 도움을 청하면 좋은 날입니다.
▶49년생 큰 문제에 직면하고 싶지 않다면 상황을 제대로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61년생 다른 날보다 유독 피곤함이 커지는 등 건강운의 흐름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73년생 실수를 줄이고 싶다면 일을 몰아서 한 번에 처리하지 말아야 합니다.
▶85년생 가족이나 자녀로 인한 감정소비가 생길 수 있으니 어느때보다 현명하게 굴어야 합니다.

범띠(寅)

▶38년생 건강의 흐름이 좋지 못하니 조금만 움직여도 피로가 몰려올 수 있겠어요.
▶50년생 사소한 일로 동료와 의견 다툼이 일어날 수 있으니 말을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62년생 조급한 모습은 들어오는 운도 내쫓게 되니 마음을 차분히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74년생 사고수가 있는 날이니, 이동 시에 각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는 날입니다.
▶86년생 대인관계 운이 좋으니 그동안 서먹했던 사람과 화해하기 좋은 날입니다.

토끼띠(卯)

▶39년생 감기에 걸리거나 평소에 앓던 병으로 인해 컨디션이 다소 저조할 수 있습니다.
▶51년생 문제가 있던 일들이 서서히 풀려가니 깨끗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는 날입니다.
▶63년생 가족과의 조화가 좋은 날이니 불만을 털어놓아도 원만히 넘어갈 수 있습니다.
▶75년생 소비하려는 성향이 강하게 작용하니 과소비로 연결되기 쉬운 날입니다.
▶87년생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모든 일을 스스로 풀어나가려는 의욕이 생겨나는 날입니다.

용띠(辰)

▶40년생 오늘은 대체적으로 기운이 좋으니 어떤 일을 해도 무난히 넘어갈 수 있겠어요.
▶52년생 기존에 진행하고 있던 일이 좋은 결실을 맺을 징조를 보이고 있는 날입니다.
▶64년생 무언가 고민 중인 게 있다면 더는 미루지 말고 선택해야 하는 날입니다.
▶76년생 이별을 피하고 싶다면 언행을 조심하고 상대를 배려해주는 마음을 보여야 합니다.
▶88년생 사사건건 나에게 시비거는 사람이 있으니 마음이 언짢을 수 있지만 최대한 귀를 닫아야해요.

뱀띠(巳)

▶41년생 결정한 일을 주저하지 말고 자신의 뜻대로 밀고 나가면 좋은 결과를 얻는 날입니다.
▶53년생 금전운이 조금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니 수익을 바라기보단 잠시 기다려야 하는 시간입니다.
▶65년생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보기 좋은 날입니다.
▶77년생 몸과 마음이 상쾌하니 무슨 일이든지 자신 있게 해결하기 좋은 하루입니다.
▶89년생 대인 관계의 기운이 상승하며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귀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말띠(午)

▶42년생 상대방의 말에 귀 기울여 조금만 양보하면 좋은 일이 생기는 날입니다.
▶54년생 오늘은 타인의 말을 경청하고 아량을 베풀어 주면 행운이 따라오는 날입니다.
▶66년생 귀인을 애써 찾으려 말고 주위에서 찾아보면 쉽게 도움 받을 수 있겠어요.
▶78년생 자녀의 일로 배우자와 다툴 수 있으니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날입니다.
▶90년생 스트레스를 원치 않는다면 사소하고 잡다한 일에 신경 쓰지 말아야 합니다.

양띠(未)

▶43년생 내 말을 들어주지 않고 나를 인정해 주지 않아도 실망하지 않아야 하는 날입니다.
▶55년생 애타게 기다리는 소식은 오지 않고 일거리만 늘어나 바빠질 수 있습니다.
▶67년생 서로의 마음을 상하게 하고 싶지 않다면 엉뚱한 감정 표출을 줄여보세요.
▶79년생 사고수가 있는 하루이니,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91년생 현재 자신이 처한 문제를 해결해 줄 사람이 주변에 없을 수 있겠어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자식을 위한 배려가 갈등을 초래하여 언성이 높아질 수 있는 하루입니다.
▶56년생 오늘은 운이 순조로우니 부드러운 순풍에 돛을 단 듯 평온한 하루가 되겠습니다.
▶68년생 모든 것들이 다 내 뜻대로 이루어지니 세상을 다 가진 마음이 드는 날입니다.
▶80년생 손실을 피하고 싶다면 과도한 욕심을 버리고 지나친 이윤 추구를 금해야 합니다.
▶92년생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 온 결과, 오늘 때를 만나 큰 성과를 이루겠습니다.

닭띠(酉)

▶45년생 몸의 상태가 저조하니 추진력도 다운되고 자신감도 현저하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57년생 가까운 산을 오르내리며 스트레스를 풀기에 아주 좋은 날입니다.
▶69년생 원하는 목표를 위해 달려오며 주변에 해를 끼치진 않았는지 돌아봐야 하는 날입니다.
▶81년생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기 좋은 하루입니다.
▶93년생 마음이 편해지고 싶다면 상대방을 탓하는 태도를 줄여야 합니다.

개띠(戌)

▶46년생 오늘은 평범하면서도 여유 있는 시간을 가져보기 좋은 하루입니다.
▶58년생 실수를 범하고 싶지 않다면 과거의 경험과 연륜에 의존하지 말아야 합니다.
▶70년생 근심했던 일들이 하나둘씩 풀려가고 자신감과 용기를 얻게 되는 날입니다.
▶82년생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적극적인 태도를 보여야 하는 날입니다.
▶94년생 감당하기 힘든 일을 맡아 걱정이 커질 수도 있어요. 지나친 자신감은 삼가는게 좋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하고 싶지 않다면 독단적인 행동을 삼가는 게 좋습니다.
▶59년생 혼자서 이뤄내기 힘든 일인데 자존심 때문에 애를 쓰게 될 수 있습니다.
▶71년생 머릿속의 구상들을 실천으로 옮기면 그것이 크나큰 자산이 되는 날입니다.
▶83년생 마음이 잘 통하는 사람과 함께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 좋은 날입니다.
▶95년생 어려운 문제나 고민이 있다면 주저 말고 의논할 상대를 찾아야 되는 날입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