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책 CHECK] 부농의 기술 라이브커머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신문석 지음/ 퍼시픽 도도 펴냄

혹시 '귀농'을 생각해 본적이 있는가? 우리는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귀농, 농촌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제는 책으로도 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귀농을 준비하는 것부터 귀농 생활, 그리고 수확을 하고 판매를 하는 것까지, 모든 과정과 정보가 총 망라돼있다. 그래서 예비 농부, 초보 농부, 경륜 농부 할 것 없이 모두를 위한 책이라 할 수 있겠다.

특히 지은이는 귀농부터 완판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경험하고 배우며 "풍작(豐作)도 좋지만 풍매(豊賣)가 잘 이뤄져야 한다"고 말한다. 결국 잘 수확해서 잘 팔아야 부농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를 위해 '라이브 커머스'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라이브커머스를 적극 도입하고, 농산물 판매에 있어서 정답 중 하나다"고 강조한다.

농촌이 '기회'가 될 수 있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288쪽, 2만원.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