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랑’ 주제로 한 개성 넘치는 작품…키다리갤러리, 2023 큐피트 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감만지, 문승연, 미미, 윤여진, 이사라 작가 참여…25일까지

미미, THE LOVE PIGME, 27.0x27.0cm, Acrylic on canvas, 2022.
미미, THE LOVE PIGME, 27.0x27.0cm, Acrylic on canvas, 2022.
이사라, wonderland, 95.0x121.0cm, Acrylic on canvas, 2023.
이사라, wonderland, 95.0x121.0cm, Acrylic on canvas, 2023.

키다리갤러리(대구 동구 신서로21길 3-5)가 사랑을 주제로 한 기획전시 '큐피트'를 선보이고 있다. 2015년부터 매년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시즌 즈음에 열리는 큐피트전은 사랑에 대한 작가들의 다양한 얘기를 전한다.

이번 전시에는 감만지, 문승연, 미미, 윤여진, 이사라 작가의 개성 넘치는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사라 작가는 어릴 적 함께 지냈던 인형들에게서 영감을 받아 '원더랜드'라는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구축했다. 동심이 느껴지는 다채로운 컬러, 하트가 가득한 소녀의 두 눈은 보는 이로 하여금 판타지 감성에 빠져들게 한다.

미미 작가는 나약한 현대인의 모습을 '피그미'라는 돼지 캐릭터로 구현했다. 피그미가 착용하는 하트 고글은 세상이 온통 아름답고 행복하게 보이는 아이템이다. 우울하거나 슬플 때 고글을 쓰고 행복을 찾는 피그미를 통해 관람객들은 위로와 용기를 얻게 된다.

또한 감만지 작가는 가슴 뛰는 사랑의 감정을 표현한다. 찰나의 감정을 포착하고자 우연성이 강조되는 먹의 갈필효과로 나타냈다. 문승연 작가의 작품은 깔끔한 붓 터치와 부드럽고 따뜻한 파스텔 색감이, 윤여진 작가의 작품은 연필과 펜으로 그려낸 섬세한 선 작업이 돋보인다.

김민석 키다리갤러리 대표는 "국내외에서 주목 받는 젊은 작가들의 작품을 처음으로 대구에 소개하게 돼 기쁘다. 작가의 시각으로 색다르게 바라본 사랑의 표현을 느껴보는 전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시는 오는 25일까지. 070-7566-5995.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부산 부전시장을 예고 없이 방문하여 상인들과 시민들과 소통하며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민생 현장을 살폈다. 이 과정에서 상...
구미5산단의 A사가 최근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지역 경제에 큰 충격을 주고 있으며, 이로 인해 19개 협력업체가 도산 위기에 처해 피...
방송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과의 법적 공방 속에서 과거 매니저에게 고가의 샤넬 시계를 선물한 사진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전 매니저들은 박 씨를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