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류명구)와 오무선뷰티아카데미미용학원(대표 오무선)은 11일 국비직업훈련기관 오무선뷰티아카데미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미래의 주역인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사회진입과 미용분야 취업역량 강화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국내 학교 밖 청소년 비중은 6.2%(2022 청소년 백서 기준)로 세계 각국 중 가장 높은 비중을 보이는 가운데, 해마다 5만여 명의 청소년이 학교를 떠나고 있다.
진로를 결정하지 못하는 학교 밖 청소년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직업훈련 대상에 포함시켰으며, 여가부는 올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자립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내일이룸학교'훈련생 227명을 모집하고 있다.
한편 대구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류명구)와 대구직업훈련기관 오무선뷰티아카데미는 업무협약식을 맺고, 대구 학교 밖 청소년 관련 교류 협력 사업 공동 개발 및 이행, 대상별 맞춤형 자격 취득 및 진학 등 진로활동과 직업탐색 상호 협력, 미용 분야 취업연계 활성화를 위한 윈윈전략을 모색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