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 동양대(총장 이하운) 철도대학은 최근 철도 기술 경력자 컨설팅 업체인 철도전문인재뱅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양대 철도대학 학생들은 진로 설정과 기술자격 정보교육 및 졸업생 취업 컨설팅, 철도관련 현장실습 등 철도 기술 자격취득에 관한 정보와 철도 관련기관 취업 지도, 현장 실습 등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필요시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제반 사항도 지원받는다.
동양대학교는 앞으로 철도 관련기관 취업 문제를 컨설팅 받기로 하고 재학생과 졸업생들에게 양질의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박은경 철도전기융합학과장은 "이번 협약이 철도전기·신호·통신을 전공한 동양대 학생들의 자격취득과 취업과정에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4년 개설한 동양대 철도대학은 철도사관학교 운영과 국토부 인증 철도기관사 양성 아카데미를 운영, 전문 철도인 양성의 요람으로 우뚝서고 있다. 졸업생들은 한국철도공사, 국가철도공단, 서울교통공사, 지방자치단체 지하철공사, 철도 관련 기업체 등에 진출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