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민체전 21일 개막, 나흘간 열전 돌입

21일 경북 울진군 근남면 울진종합운동장에서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개막식이 열렸다. 경북도체육회 제공
21일 경북 울진군 근남면 울진종합운동장에서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개막식이 열렸다. 경북도체육회 제공

경북 울진에서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막을 올렸다. 이번 대회는 24일까지 나흘간 열린다.

21일 오후 울진 근남면 울진종합운동장에선 대회 개회식이 열렸다. '하나되는 화합 울진, 미래 향한 경북체전'이 이번 대회 슬로건. 도내 23개 시·군, 1만2천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각 지역의 명예를 걸고 승부를 겨룬다.

시부 30개 종목, 군부 16개 종목이 주경기장인 울진종합운동장 외 36개 보조경기장에서 펼쳐진다. 군 단위로는 울진이 처음으로 두 번째 이 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일어난 대형산불로 상처를 입은 군민의 마음을 치유하고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 자긍심을 높인다는 게 주최 측 계획이다. 대회 기간 동안 23개 시·군 농특산품 홍보 부스와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개회식에는 울진에서 손병복 울진군수, 임승필 울진군의장, 주성열 울진군 체육회장이 참석했다. 또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김점두 경북도체육회장 등 대구경북 주요 인사들 및 체육계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울진에서 펼쳐지는 4일 간 열전이 승패를 떠나 경북도민의 희망과 화합의 장이 됐으면 좋겠다"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시간이 되길 응원한다. 맑고 깨끗한 울진에서 오래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많이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했다.

가수들의 축하 무대는 개회식 분위기를 달궜다. 이무진 밴드, 정미애, 박군, 홍자,스테이씨,정동원 등이 무대에 올라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