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전략마케팅학회, 2023춘계학술대회 성공적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인공지능과 마케팅에 관한 혁신적인 연구 결과 공유

한국전략마케팅학회가
한국전략마케팅학회가 '인공지능(AI)기술의 발전과 마케팅의 미래'를 주제로 2023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전략마케팅학회(학회장 박영아)는 지난 20일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인공지능(AI)기술의 발전과 마케팅의 미래'를 주제로 2023년 춘계학술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AI 기술의 최신 동향과 이에 따른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변화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실무에서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한 마케팅 전략들을 교환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특별강연, 총회 및 시상식, 최신 마케팅 연구 결과물을 공유하는 '학술세션', 학계와 산업계 간의 협력을 위한 '산학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석한 학회원들과 산업계 인사들에게 풍부한 교류와 토론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산학세션'에서는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국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주)이지스 김성호 대표가 혁신경영대상 경영자 분야의 수장자로 선정됐다.

(주)이지스는 국내최초 디지털트윈 클라우드 플랫폼 xcloud 원천 기술을 가진 이 분야 선도기업이다.

또한 법무법인 일맥(대표 김상우),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아기유니콘 200'에 선정된 프레쉬벨(공동대표 김근화, 양준열), 건강식품을 제조하는 더한줌(대표 현경숙), 대구를 대표하는 커피브랜드 마시그래이(대표이사 정영주)등이 산학세션에 참여하여 각각의 성공사례를 공유해 관심을 모았다.

특별강연에서는 중년을 위한 뉴 스포츠 '피클볼의 세계'와 '멀티모달과 생성형 AI의 현재와미래'라는 주제로 발표가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는 AI와 마케팅의 교차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연구와 통찰력을 공유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데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정유진(여, 경남 창원시)씨는 "강연을 통해 AI 기술에 대한 깊이있는 이해와 그것이 마케팅에 어떤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를 명확히 알게 되었다"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AI와 마케팅의 연계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이해를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전략마케팅학회 박영아 학회장(대구가톨릭대학교 경영학과 교수)은 "대구 최초 섬유종합박물관이 있는 DTC(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함으로써 대구가 섬유산업의 발상지임을 다시 알리는 기회가 됐다"며 "우리 학회원들이 연구와 실무에서 새로운 가치와 가능성을 발굴하고 구체화하는데 도움이 되길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전략마케팅학회는 마케팅 및 인접학문의 연구와 발표를 통하여 마케팅학 발전에 기여하고 기업, 기관, 단체 및 국내외 연구자들과의 학술교류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1년에 창립된 학회이다. 특히 한국전략마케팅학회는 2006년 12월에 사단법인으로 법인설립 허가를 받은 학회로 현재 700명이 넘는 회원들이 학계와 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