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서 11개팀 우수상 수상

대구시 주최, 한국표준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 주관
수상팀 오는 8~9월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출전

8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8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11개 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구시 제공

대구 기업·기관의 11개 분임조가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출전한다. 8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날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참가한 10개 부문 13개 분임조 가운데 11개 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팀은 대구교통공사의 '훈민정음', 'Come On Innovation', '온톨로지'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경본부 '건보사피엔스', 한국전력공사 대구본부 'SAFETY FIRST DAEGU' 등이다.

또 공군 군수사령부의 제83정보통신정비창 'MT', 종합보급창 '불만제로', 81항공정비창 '샛별', 제5군수지원사령부 72정비대대 'AM', 정화이엠에스㈜ '미네랄', ㈜용진이 이름을 올렸다.

이들 우수상 분임조들은 원인 분석과 개선안 도출 적합성, 구체적이고 표준화된 사후 관리 등 심사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들 팀은 오는 8월 28일~9월 1일 순천시에서 열리는 '제49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대구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다각화하는 소비자 요구 사항에 따라 새로운 차원의 품질혁신이 요구된다. 혁신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우수 사례가 널리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품질분임조= 직원들이 스스로 작업이나 업무 관련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조직 내 소집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