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우리나라 전통 굿을 한국창작무용으로…플라워즈 인 헤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6월 25일 오후 5시,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

태혜신카르마프리무용단 공연 모습.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태혜신카르마프리무용단 공연 모습.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대구문화예술회관이 '태혜신카르마프리무용단'의 한국창작무용 '플라워즈 인 헤븐(Flowers in Heaven)'을 25일 오후 5시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 무대 위에 올린다.

태혜신카르마프리무용단은 우리의 삶과 죽음에 대한 상상력을 통해 한국창작무용 '플라워즈 인 헤븐'을 선보인다. 이 작품은 '무덤꽃'이라고도 불리는데, 우리나라 전통 굿 '진오귀굿'을 무용으로 재해석해 공연화했다.

프로그램은 ▷1장 죽음의 그림자 ▷2장 신의 사람들 ▷3장 혼의 삶과 한 ▷4장 신의 품에서 ▷5장 자~이제 우리와 저승가자! ▷6장 환승 등 총 6장으로 구성됐다. 살아있는 사람의 관점에서 죽은 자를 위로함으로써 현세가 편안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도 춤에 담았다.

태혜신카르마프리무용단은 한국 전통춤의 계승과 현대적 새로운 춤 창조를 모토로 2002년 창단됐다. 특히 예술감독인 태혜신은 춤사위, 지적인 구성력, 철학·예술·진정성 등도 인정받고 있는 중견 안무가다.

대표작으로는 이번 공연 작품인 ▷플라워즈 인 헤븐 ▷샤인 아웃_휘(Shine out_Hui) ▷카르마프리양과 거울(KarmaFree Woman & Mirror) ▷천개(Opening of the Heaven's Gate) 등이 있다.

태혜신, 박은수, 이숙영, 오민규, 손무경, 유새한, 김수민, 차주영, 임도휘, 김초희, 천성은, 지혜진, 황보연 등이 출연한다.

한편, 이번 작품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2023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민간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것이다.

관람은 전석 1만원,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 053-606-6135.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