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일 경산시장이 지난 19일 '우리 경산,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 경산시 1호로 성금을 기부했다.
착!착!착! 나눔캠페인은 사랑의열매 브랜드 모금 '착한가정·착한가게·착한일터'의 '착'을 반복 강조해 일상회복이 '착착착' 진행됨을 묘사하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캠페인으로,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된다.
기탁된 성금은 전기요금 인상에 따른 취약계층의 여름철 냉방비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냉방비 지원에 사용된다.
조현일 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외계층이 폭염으로 더 이상 힘들어하지 않고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 동참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 캠페인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좌 송금 또는 ARS 전화 기부, 사랑의 열매 홈페이지(신용카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개인 연말 정산 시 소득금액의 100% 한도 내 세액공제도 가능하다.
한편, 경산시는 '착한 나눔 도시'를 표방하기 위해 전 직원과 시민들이 노력한 결과 착한가게 가입이 경북 도내 1위, 아너 소사이어티는 도내 2위를 유지하고 있다. 사랑의 열매 봉사단은 3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는 등 '나눔 1등 도시'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