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엑스코서 '대한민국불교문화 엑스포' 열린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9월 14~17일, 4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7월 21일까지 참가업체 모집, 9월 3일까지 사전등록
문화사업전, 기획특별전,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2022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사무국 제공.
2022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사무국 제공.

'2023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가 '대구·경북의 불교문화 산업'을 주제로 오는 9월 14~17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된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열암곡 마애부처님 바로모시기 특별전'이 주제전으로 진행되며, 문화사업전, 기획특별전, 체험·무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먼저 '열암곡 마애부처님 바로모시기 특별전'은 지난 4월 개최된 '2023서울국제불교박람회'의 열기를 이어받아 '열암곡 마애부처님 바로세우기 사업'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입불(入佛)운동'의 단초 역할을 하고자 마련됐다. 여기서 열암곡 마애부처님을 주제로 한 오리지널 아트워크를 감상할 수 있고, 관객들이 직접 메시지를 적어 '발원문 기원나무'에 직접 매다는 참여형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대구·경북지역의 전통문화와 불교 사상을 담은 상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문화사업전도 주요 볼거리다. 특히 ▷섬유·금속·도자 등을 활용한 불교공예전 ▷전통미술과 현대미술을 아우르는 불교예술전 ▷건축·식품·차·의복·문화상품 등을 볼 수 있는 불교문화전을 만날 수 있다.

대구 무형문화제전수교육관 소속 장인들(조각장·소목장·창호장 등)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장인의 공방전'과 대구·경북지역 문화콘텐츠 및 지역특산품을 홍보하는 '지자체 특별전', 스님들의 법문·강연 프로그램, 전통공예 등의 프로그램도 예정돼있다.

한편 이번 엑스포는 불교신문과 BBS불교방송이 공동 주최하고, 대한불교조계종·경상북도·대구시 등이 후원한다. 엑스포 참가를 원하는 업체 및 사찰은 홈페이지(bexpodg.kr)에서 참가신청 자료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오는 2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9월 3일까지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신청하면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2023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사무국 제공.
2023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사무국 제공.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이 지방선거를 앞두고 내홍을 겪고 있는 가운데,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배신자들'을 강도 높게 비판하며 정치 사태의 원인을 심성이 황...
다가오는 16일부터의 설 연휴를 맞아 혼자 연휴를 보내는 '혼설족'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들은 편의점에서 프리미엄 명절 도시락을 구매해 개인...
한 학생이 학원 친구에게 눈을 던지다 친구가 주차장에서 추락해 사지마비 상태에 이른 사건에서, 2심 법원이 가해 학생에게 징역 10개월에 집...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외계 생명체의 존재를 인정한 후, 24시간 만에 해명하며 논란을 일으켰다. 그는 외계인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