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e파란재단이 ESG 경영 일환으로 미래세대 교육을 위한 '함께하는 배움 플러스 학습 멘토링'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 사회복지협의회와 서울시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이 함께 했다.
'배움 플러스 학습 멘토링'은 교육 취약 초·중등생에게 필요한 맞춤형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전문강사와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이 멘토로 나서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재와 도서, 간식비도 제공하며 우수 참여 학생에게는 장학금도 지급한다.
재단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난해 시작한 '배움 튜터링'과 '대학생 교육 재능 기부' 프로그램도 본격화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홈플러스 키즈를 양성할 방침이다.
이밖에 홈플러스 본사에서는 사원증으로 기부를 할 수 있는 '타작 기부 캠페인'과 '사내 바자회' 등으로 기부금을 마련해 장학금으로 활용한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도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해 '착한 가게' 캠페인을 추진, 92개 점에서 92가구를 돕고 있다.
조현구 홈플러스 사회공헌팀장은 "미래세대 교육이라는 뜻깊은 목표를 위해 관련 기관과 함께 힘을 합칠 수 있어 기쁘다"라며 "하반기에도 교육 지원 사업을 지속 확대하는 등 ESG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유통업과 연계한 ESG 전략 과제를 실행하며 'Homeplus All For Zero - 함께 나누고 함께 줄이고' ESG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연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향후 5년간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관심 더하기(나눔 더하기/마음 더하기)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 폐기물 줄이기(플라스틱 줄이기/온실가스 줄이기)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