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2일 퀘벡주 산불 진화를 돕기 위해 파견됐다가 귀국을 위해 비행기에 탑승한 한국 해외긴급구호대(KDRT)를 깜짝 방문해 감사 인사를 전하자, 윤석열 대통령도 트위터 감사 메시지로 화답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트뤼도 총리의 감사 인사 사진과 윤 대통령의 트위터 메시지를 잇따라 공개했다.
대통령실은 알림을 통해 "캐나다 퀘벡주 산불 진화를 돕기 위해 파견된 한국 해외긴급구호대 귀국 시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KC-330을 깜짝 방문해 감사 및 격려하는 모습 사진을 공유한다"고 밝혔다.
또 "한국 구호대가 귀국하는 길에 트뤼도 총리가 깜짝 방문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구호대 활동은 한국과 캐나다의 우호 관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고 사의를 표하는 윤 대통령의 트위터 메시지도 공유했다.
앞서, 트뤼도 총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한국의 긴급구호대가 귀국을 위해 탑승한 기내에 감사 인사를 위해 올랐던 영상을 올렸다.
트뤼도 총리는 구호대원들에게 "가족을 떠나 지구 반대편으로 건너와 이렇게 우리 국민을 도와주셔서 다시 한번 너무 감사하다"며 "안전하게 귀국하기를 바란다"고 인사했다.
이어 트뤼도 총리는 한국어로 "감사합니다"라고 했고, 구호대원들은 환호와 박수로 화답했다.
트뤼도 총리는 트위터 메시지를 통해서도 "한국 구호대가 지난 몇 주 동안 퀘벡에서 산불을 진화했다"며 "캐나다 국민을 대신해 한국 구호대의 영웅적 활동에 감사드린다"고 감사를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