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KITS)에서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제8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는 국내외 관광 정보 제공과 업계 간 활발한 상담 및 교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국내 최대 종합 축제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국내외 관광산업의 다양성과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를 공유하고 국내 여행 경쟁력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119개 지자체와 7개 해외 국가, 70개 기업 및 단체가 참가한 박람회에는 관광 상품·문화·축제·레저 등이 선보였고 B2B 바이어 상담회, 귀농귀촌박람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서 영주시는 ▷영주시 관광자원 종합홍보 ▷다양한 홍보 이벤트(영주시 관광지 5곳 메모지에 적어 붙이기, 카카오 채널 추가 등) ▷지역 특산물과 SNS 홍보 캐릭터 '힐리'를 활용한 기념품 전시 등 개성있는 마케팅을 펼쳤다.
특히 영주시는 국립산림치유원과 선비세상이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관광홍보 기념품을 이용한 마케팅을 펼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시상은 ▷콘텐츠 부문 ▷마케팅 부문 ▷부스 운영부문 ▷대중선호도 부문 등 4개 부문에서 진행했다.
정교완 관광개발단 단장은 "영주시가 관광 분야에 특별한 관심과 투자를 한 것이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앞으로 영주댐이 준공되면 기존의 정적이고 교육적인 관광에다 액티비티한 체험형 관광을 추가해 영주관광이 새로운 전성기를 맞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