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블록체인 기반 청년 창업학교' 1기 교육생 모집

대구행복진흥원 오는 31일까지 청년 교육생 온라인 모집

대구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전경.
대구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전경.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하 대구행복진흥원)은 오는 31일까지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반 청년창업학교'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학교는 대구 청년들이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창업을 할 수 있도록 교육과 성장을 지원해 지역 내 블록체인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1기 교육은 다음달 1일부터 올 연말까지 4개월간 진행되며, 팀 단위 또는 개인 별 신청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단계별로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이론 및 실습 교육(1단계) ▷블록체인 기반 창업 모델 탐구(2단계) ▷성공가능성이 높은 창업 모델 선정(3단계) ▷실질적인 창업 및 성장 지원(4단계) ▷사업 활성화 모니터링 및 고충 사항 지원(5단계) 등 이론부터 창업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3개 기수로 운영되며 올해 1기 과정 후 내년 1월과 5월에는 각각 2, 3기 과정이 진행된다.

이론 교육에는 박성준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장이, 실습 교육에는 같은 대학 연구센터 최세웅 책임교수가 나선다.

신청은 대구행복진흥원 평생학습 온라인 플랫폼(study.daegu.kr/) 접속 후 '블록체인'을 검색하면 된다.

정순천 대구행복진흥원장은 "블록체인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부족하다는 지역 청년들의 많은 요청이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의 현장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053)-210-5649.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