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장학재단은 지난 14일 구미시청에서 금융기관·기업·단체·개인 등 10개팀이 참석한 가운데 총 1억500만원의 장학기금 기탁식을 열었다.
기탁 내역은 ▷대구은행 경북본부(대표 서준진) 2천만원 ▷대구은행 구미영업부 거래기업 대표 골프 동우회 '대구회'(회장 원종욱) 200만원 ▷인동농협(조합장 장우석) 2천만원 ▷새마을금고 중앙회 구미시협의회(회장대행 최명환) 2천500만원 ▷구미 소재 펌프 제조업체 ㈜그린텍(대표이사 이정곤) 1천500만원 ▷알루미늄 제조업체 ㈜에스피(대표이사 전용만) 300만원 ▷구미시유치원연합회(회장 임명해) 1천만원 ▷최수길 실로암농장 대표 500만원 ▷석영복 영상문화사 대표 400만원 ▷구미시설공단 산동하수처리팀 100만원이다.
시는 현행 장학제도를 지역인재 중심으로 개편하고, 기탁자 예우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장학기금 조성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방산혁신클러스터와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로 조성된 산업 대전환의 기반을 굳건히 다지고, 필요한 인재를 지역에서 양성할 것"이라며 "이들이 구미에 정착해 지역 발전을 이끄는 선순환 교육생태계 구축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