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DGB캐피탈,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위한 녹색프리미엄 계약

서울 중구 다동에 있는 DGB금융그룹 서울 사옥인 DGB금융센터와 DGB캐피탈 임직원 모습. DGB캐피탈 제공
서울 중구 다동에 있는 DGB금융그룹 서울 사옥인 DGB금융센터와 DGB캐피탈 임직원 모습. DGB캐피탈 제공

DGB금융 계열 DGB캐피탈은 21일 K-RE100(한국형 RE100)에 동참하는 뜻에서 한국전력과 녹색프리미엄 구입 계약을 맺었다.

DGB캐피탈에 따르면 K-RE100은 기업의 자발적 재생에너지 사용 촉진과 국내 재생에너지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2021년부터 시행된 국내 이니셔티브이다. 녹색프리미엄은 K-RE100 이행방안 중 하나로, 한전으로부터 재생에너지로 생산한 전력을 따로 구매하면 온실가스 감축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다.

DGB캐피탈은 여신전문금융업계 최초로 K-RE100에 동참하고 재생에너지를 사용함으로써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E(환경) 분야에 대한 실행력을 강화했다. DGB캐피탈은 앞선 3월에도 'ESG경영협의체'를 신설해 ESG 경영 강화를 본격화했다.

DGB캐피탈 관계자는 "DGB금융그룹의 ESG 경영 목표 중 하나인 '2050 탄소중립 선도'를 위해 이번 K-RE100 동참과 녹색프리미엄 계약을 실행했다. 향후에도 이니셔티브 가입, 인증 등을 가이드라인 삼아 ESG 경영 고도화를 할 것"이라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