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당뇨 관리 제품 구매하고 환급 받자", 쿠팡 건강 관리 상품 최대 70% 할인

건보공단 공식 지정 업소…당뇨관리 제품구입비 최대90% 환급 가능

쿠팡이 오는 27일까지 건강·의료용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기획전을 연다. 쿠팡 제공
쿠팡이 오는 27일까지 건강·의료용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기획전을 연다. 쿠팡 제공

쿠팡이 오는 27일까지 건강·의료용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당뇨와 고혈압 같은 만성질환부터 통증·염증관리에 도움을 주는 인기 제품들이 준비됐다.

이번 행사에는 환급 대상인 당뇨병 관리 제품을 구매할 경우, 요양비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쿠팡을 '당뇨병 소모성 재료 지원 정식 공급 업소'로 지정했다. 쿠팡에서 의료기기인 혈당측정 검사지, 채혈침 같은 당뇨 관리 제품(당뇨병 환자 소모성 재료)을 구매하면, 공단에서 환급 받을 수 있다.

당뇨병 환자로 공단에 등록된 자는 지급 기준에 따라 실구입가의 90%에 해당하는 금액까지 환급 신청이 가능하며, 차상위 대상자의 경우 전액 지원된다.

환급가능한 제품은 상단에 '당뇨 환급가능' 아이콘이 같이 뜬다.

수시로 혈당 변화를 체크할 수 있는 최신 연속혈당측정기도 기획전에 포함됐다. 대표적으로 애보트의 '프리스타일리브레' 측정기는 손 끝에서 채혈해 혈당을 측정하는 방법이 아니라, 500원 동전 크기의 센서를 팔에 부착해 스마트폰 어플로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인기가 높다. 쿠팡은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오는 9월 말 카테고리 개편으로 당뇨 테마관을 신설할 예정이다.

당뇨 관리 전문관과 더불어 혈압과 통증 관리 용품만 모은 전문관도 준비했다. 혈압 관리 용품 전문관에서는 체동감지·블루투스·불규칙 맥파 감지 등 부가기능 종류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혈압계를 찾을 수 있도록 분류했다. 의료기기인 혈압계의 정확한 관리 방법과 사용시 주의사항은 물론 고혈압 등 의학 상식 등 건강정보도 찾을 수 있다.

통증 관리 전문관에서는 적외선 조사기·저주파 치료기·목견인기 등 의료기기를 비롯해 찜질팩과 보호대와 같은 일반 관리 제품을 판매한다. 의약외품으로 파스와 같은 여러 종류의 외형 진통제도 마련됐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