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가 '청년의 날'을 기념해 다음달 11일부터 16일까지를 '2023 포항시 청년주간'으로 정하고 '우린, 새파란 청춘'을 주제로 청년세대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과 중앙상가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청년 포럼 ▷초청 강연 ▷청년 멘토 토크콘서트 ▷플플마켓&청년 뮤지션 버스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첫날인 11일 클로즈업 Day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의 토크콘서트 등 청년들의 다양한 시각을 듣는 '청년포차포럼'이 마련된다.
14일 워밍업 Day에는 '청년 왜 도전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충주시 홍보맨으로 유명한 김선태 충주시청 주무관의 초청 강연이 열린다.
15일 치얼업 Day에는 에코프로비엠 인사담당자와 함께 취업전략, 면접 노하우 등 K-직장인 멘토로서의 경험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청년 멘토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16일 청년 Day는 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 정원에서 플플마켓(청년 창업가 플리마켓)과 지역 대학생 및 청년 음악가의 버스킹공연 등 즐거운 하루가 준비된다.
행가 기간 동안 ▷청년 창업가와 함께하는 원데이클래스 ▷청년작품전시회도 상시 운영되며, 중앙상가 일원에서 ▷팝업스토어 ▷야시장 감성극장도 연계 추진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다음달 6일까지 포항 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 홈페이지와 포항시청년창업LAB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든 행사 프로그램은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포항 거주 또는 활동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