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우린, 새파란 청춘’ 포항시 청년주간 참가자 모집

내달 11~16일 다채로운 행사 진행
19~39세 포항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

포항시 청년주간행사 홍보 포스터
포항시 청년주간행사 홍보 포스터

경북 포항시가 '청년의 날'을 기념해 다음달 11일부터 16일까지를 '2023 포항시 청년주간'으로 정하고 '우린, 새파란 청춘'을 주제로 청년세대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과 중앙상가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청년 포럼 ▷초청 강연 ▷청년 멘토 토크콘서트 ▷플플마켓&청년 뮤지션 버스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첫날인 11일 클로즈업 Day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의 토크콘서트 등 청년들의 다양한 시각을 듣는 '청년포차포럼'이 마련된다.

14일 워밍업 Day에는 '청년 왜 도전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충주시 홍보맨으로 유명한 김선태 충주시청 주무관의 초청 강연이 열린다.

15일 치얼업 Day에는 에코프로비엠 인사담당자와 함께 취업전략, 면접 노하우 등 K-직장인 멘토로서의 경험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청년 멘토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16일 청년 Day는 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 정원에서 플플마켓(청년 창업가 플리마켓)과 지역 대학생 및 청년 음악가의 버스킹공연 등 즐거운 하루가 준비된다.

행가 기간 동안 ▷청년 창업가와 함께하는 원데이클래스 ▷청년작품전시회도 상시 운영되며, 중앙상가 일원에서 ▷팝업스토어 ▷야시장 감성극장도 연계 추진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다음달 6일까지 포항 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 홈페이지와 포항시청년창업LAB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든 행사 프로그램은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포항 거주 또는 활동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