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세탁기가 미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2일 전자제품 유통업계에 따르면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2023년 최고의 세탁기' 평가에서 LG전자 제품이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품목별로는 드럼, 고효율 통돌이, 교반식(봉돌이) 등 주요 3개 분야 1∼3위를 모두 섭렵했다.
드럼과 고효율 통돌이 부문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LG전자 세탁기는 모두 컨슈머리포트의 '그린 초이스' 등급 평가를 받은 모델이다.
컨슈머리포트는 지난해부터 제품의 ▷물 효율성 ▷에너지 효율 ▷브랜드 신뢰성 ▷세탁 후 세탁물의 부드러움 정도 등을 직접 시험해 평가해 그린 초이스를 선정하고 있다 .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 세탁기가 우수한 세탁 성능과 물 효율성, 에너지 효율성으로 평가를 압도했다"고 평가했다.
LG전자는 컨슈머리포트의 '2023년 최고의 건조기' 평가에서도 36개 모델이 일제히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전기식 건조기는 1~19위, 가스식 건조기의 경우 1~17위까지 모두 LG전자 제품이었다.
앞서 LG전자는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올해의 건조기 평가에서도 상위권을 싹쓸이했다. '2023년 최고의 건조기' 평가에서 LG전자 건조기 36개 모델은 전기식과 가스식 두 개 부문에서 상위권에 일제히 이름을 올렸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